형광색 라임 색상 코디 제대로 해보기

현재의 형광색 라임컬러의 유행은 컬러 플레이 코디에 꽤 흥미로운 시선을 가져다 준다. 유행의 한 가운데 있는 형관색 라임컬러지만 어떤 이는 창조적인 방식으로 트렌드를 통합해 나가는 반면, 또 다른 어떤 이는 우리를 당황하게 만들기도 한다. 트렌드를 오롯이 이해하기 위해선 먼저 구체적인 활용법을 알고 있어야 한다.

패션에 있어서 색상은 많은 것들을 담아내는 존재다. 시대에 따라 혹은 계절에 따라 색상은 디자이너들에 의해 신중히 분석되고 업그레이드된다. 

남자 패션 코디에 있어서 컬러 플레이는 항상 중요한 요소이지만 현재의 형광색/라임색상의 유행은 다시금 그 중요성을 강조한다.

이글에서는 현재 유행하고 있는 라임 네온 컬러를 3가지 색상조합으로 입는 법을 소개한다.

관련글 : 남자 깔맞춤 색상 코디 쉽게하는 법


형광 라임 컬러가 처음이라면?

형광색 라임색상 네온컬러 남자 색상 코디
MMIC 오프화이트 브아빗 오프화이트

만약 튀어보이는 이런 형광색에 익숙하지 않다면, 먼저 시도해볼 방법으로 작은 컬러블럭을 추가하는 것을 추천한다. 

최소한의 면적에 형광색을 부여함으로써 위험을 줄일 수 있으며 효과적으로 시선을 집중시킬 수 있다. 

양말이나 신발 단독으로 하단에 팝컬러 블럭을 추가해도 좋지만, 단조로운 모노톤 코디에 시선을 사로잡는 컬러를 매치한다면 라임 색상 후디를 매치한 MMIC나 이웃한 색상인 노랑 로고가 있는 스웻셔츠를 매치한 오프화이트처럼 상단에도 컬러블럭을 추가해 시선의 안정감을 부여해보도록 하자.

관련글 : 남자패션에 쉽게 양말을 코디하는 법


1.MONOCHROME

남자 깔맞춤 색상코디 라임 형광색 코디
라임색상과 무채색의 매치

무채색은 스스로 특성을 가지지 않은 색상으로, 여기에는 검정, 회색, 흰색이 있다. 주로 기본색상인 빨강/노랑/초록/파랑/보라를 전면으로 튀어나와 보이게 하며 고도로 발전한 회색도시의 이미지를 가지고 있기에 현대적인 색상이라고 볼 수 있다.

때문에 라임 색상의 코디는 라임을 중심으로 이루어진다.

LOOKBOOK

남자 라임색상 코디 형광색 코디
SSENSE 커먼스웨덴 얀13 발렌시아가 SSENSE MMIC

가을/겨울 코디에는 주로 이너웨어로 라임색 형광색을 매치하게 되는데, 룩북에서와 같이 신체의 작은 면적을 차지하더라도 검정, 회색, 흰색의 무채색은 라임을 돋보이게 만든다.

약간의 면적이라도 무채색에서는 효과적으로 형광색을 매치할 수 있기 때문에 이너웨어나 악세사리 정도만으로 충분히 효과적으로 코디에 악센트를 줄 수 있다.


2.NEUTRAL

라임색상과 중립색상의 매치

뉴트럴, 즉 중립색상은 자연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는 색상들이다. 카키, 베이지, 브라운등. 라임이 속한 색상군인 녹색의 이웃한 색상들이기도 한데, 이런 유사색과의 매치는 눈에 익숙하게 만들어 안정감 있는 분위기를 주게 된다. 

LOOKBOOK

라임색상 형광색 코디
앤더슨벨 아더에러 수아레 발렌시아가 오프화이트 얀13

중립색상은 기본적으로 온화하고 부드러운 느낌을 전달하기 때문에 가을/겨울 색상 코디에 많이 쓰이는데, 여기에 형광색인 라임색을 추가해서 스타일의 업그레이드를 꾀해 볼 수 있다.

수트에 이너웨어로 매치한 수아레, 건클럽체크와 매치한 발렌시아가, 자연을 배경으로 브라운체크코트와의 조화를 보여주는 앤더슨벨 모두 유사색을 바탕으로 정적이며 신뢰감을 줄 포멀 코디를 완성하였다.


3. COLOR WHEEL

색상환표를 활용해 좀 더 공격적인 색상매치도 해 볼 수 있다. 라임이 위치한 초록 색상군에서 180도 반대방향에 있는 색상은 붉은 계열의 핑크로 서로 보완관계에 있는 보색이다. 그리고 90도에 위치한 파랑은 라임색의 가장 멀리 위치한 유사색으로 서로 잘어울리면서도 독자적인 존재감을 갖는다.

먼저 90도 색상매치를 살펴보자.

색상환표에서 90도 매치

라임 컬러 형광색 코디
SSENSE 오프화이트

보통 유사색상의 매치는 보통 먼셀의 색상환표에서 인접한 색상을 말하나 90도 이내의 색상 역시 패션에서 자주 쓰이는 유용한 색상조합이다. 

때문에 룩북에서와 같이 라임과 데님/파랑색상의 매치는 무난히 잘 어울린다. 데님 질감과의 조화, 원색이 가진 강렬한 이미지와 조화는 형광색/라임색상을 즐길 수 잇는 좋은 옵션이 된다.

색상환표에서 180도 매치

라임 컬러 형광색 코디
SSENSE

보색의 매치는 역동적이고 발랄한 이미지를 제공한다. 서로 보색관계에 있는 색상은 이론적으로 서로 잘 어울리나, 패션에 있어서는 아주 신중히 선택해야 된다. 때로는 적나라한 색상매치가 매우 유치해보일 수도 있으며 촌스러워 보일 수도 있다.

여러가지의 보색이 섞여있는 패션은 풍부하고 과장된 디자인이 유행한 90년대 스트릿 웨어에서 흔히 찾아 볼 수 있는 특징이다. 90년대 유스스트릿이 유행하는 현재의 패션에서도 보색의 대비를 이루는 제품들, 예를들면 트랙수트, 윈드브레이커 등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다.

굳이 보색을 활용해보겠다면, 보색은 한번만 사용해야 하며 악세사리나 작은 블럭에 국한되서 사용하는게 좋다는 것이다. 또는 보색블럭의 디테일이 있는 제품들 찾아서 구매하는게 좋을 것이다. 보색의 남발은 코디의 방향성을 잃게 만들고 난잡해진다. 

면적의 차이를 활용한 좌측, 악세사리로 제한된 면적에만 보색을 활용한 우측 SSENSE 룩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