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 바지핏으로 알아보는 코디 트렌드 5가지

남성 의복 문화의 탄생 이래로 모든 패션 아이템은 각기 다른 역사와 그에 따른 특징을 가지고 있다. 때문에 특성에 맞는 아이템의 코디는 트렌드에 적합한 스타일을 만들어 낼 수 있다.

특히 남성 하의의 경우 대부분 바지핏과 실루엣에만 신경을 쓰는데, 여기에 더해 특징에 맞는 아이템의 사용으로 남자 바지 코디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겠다.

특성에 따라 다섯가지의 남자 바지핏으로 구분해 그에 맞는 코디를 알아보도록 하자

관련글 : 적절한 남자 바지 밑달 길이는 어느정도일까?

 


1.SHORT SHORTS

남자 반바지 바지핏 트렌드 코디
매스노운 아람 구찌 아람 와이케이 구찌

쇼트쇼츠는 70년대의 유산으로 가볍고 동적이며 스포츠성을 강조하는 특징을 가진다. 길이는 허벅지 중간에서부터 그 위로 위치하게 되며, 기본적으로 그 특성에 맞게 티셔츠, 런닝화와 함께 남자 여름 애슬레저룩을 완성할 수 있다. 

여름 애슬레저룩의 매스노운과 와이케이 

미니멀리스트를 바탕으로 긴 밑위와 쇼트쇼츠로 70년대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아람

70년대의 풍부한 컬러와 패턴에 밑위가 긴 쇼트쇼츠를 매치한 구찌

아래의 70년대의 사진들은 쇼트쇼츠가 어떤 특징을 가지는지 나타낸다.

70년대의 쇼트쇼츠패션(출처 – 구글)

앞서 얘기한 바와 같이 짧은 반바지는 70년대의 트렌드로, 허리까지 오는 하이웨이스트(밑위가 긴) 쇼츠를 선택해 레트로 스타일을 표현할 수도 있다.

 


2.MEDIUM SHORTS

남자 반바지 바지핏 코디
알렌느 407하우스 리우옴므 리우옴므

허벅지 중간에서부터 무릎까지의 길이를 가지는 미디엄 쇼츠는 다양한 스타일을 커버할 수 있는 범용성을 가지며 동시에 적당한 길이와 넓이는 차분하고 세련된 댄디스타일인 스마트캐주얼과의 뛰어난 매치를 가진다.

학교, 사무실과 같은 보수적인 코디가 필요한 곳에 주로 쓰이는 남자 바지핏.

 


3.LONG SHORTS

남자 스트릿 바지 반바지핏 코디
매스노운 드네이지 매스노운 매스노운

현재 90년대의 트렌드는 무릎을 덮는 길이의 남자 반바지를 통해 잘 드러난다. 폭이 넑고 편안한 실루엣에 무릎 아래로 내려오는 길이는 90년대의 유스 스트릿 스타일을 표현하기에 좋다.

90년대의 특징을 잘 살려 오버사이즈핏의 상의와 어글리슈즈/청키 스니커즈로 코디를 완성할 수 있다.

남자 반바지핏 코디
브아빗 시그니처 브아빗

현재의 크게 입는 오버사이즈 트렌드는 비교적 보수적인 스타일인 스마트캐주얼룩에도 적용가능하다. 

룩북에서와 같이 길고 넓은 핏의 반바지와 와이드숄더 블레이저, 오버사이즈 코트와 티셔츠등을 매치해보자.

 


4.CROP PANTS

남자 바지핏 트렌드 코디
산드로 옴므 알렌느 르메르 커런트 커런트 벨루티

밑단의 접히는 부분없이 말끔히 세로로 떨어져 전체적인 바지의 라인을 잘 정의해줄 수 있는 크롭 팬츠. 때문에 선명하고 말끔한 이미지를 줄 수 있다.

어떠한 스타일과 아이템과도 좋은 매치를 할 수 있기에 현재의 풀브레이크 팬츠의 유행에도 여전히 유용하게 코디 할 수 있다. 보통 복숭아뼈 부근의 길이를 가지기 때문에, 다리가 길어보이는 착시효과와 전체적인 코디의 통일성 유지를 위해 양말이나 신발의 색상을 바지와 맞추기도 한다.

말끔한 바지라인이 돋보이는 산드로옴므, 알렌느, 벨루티 

와이드 크롭 팬츠와 부츠의 색상을 맞춰 통일성을 준 커런트

관련글 : 남자 겨울 패션에 쉽게 양말을 코디하는 방법

 


4.FULL BREAK PANTS

남자 겨울 바지핏 바지 코디 트렌드
메종 키츠네 에디션스엠알 커런트 알렌느 알로스 에터

한번 또는 한두번의 큰 꺽임이 존재하는 길이의 바지핏. 보통 이런 꺽임은 바지폭이 좁은 것보다는 넓은 핏에서 좀 더 좋은 실루엣이 나온다고 알려져 있다.

90년대의 바지 스타일 (출처 – 구글)

현재의 90년대의 트렌드에서도 이런 특징이 잘 나타나는데, 크롭팬츠와 비교해 넉넉하고 편안한 실루엣 덕분에 여유로운 느낌과 과장된 움직임을 잘 전달한다.

크롭팬츠와 마찬가지로 어떤한 스타일에도 잘 어울리며 특히 오버사이즈핏의 상의와 그리고 상의를 하의 안으로 집어넣은 턱킹으로 비율을 조절해 90년대 스타일을 표현해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