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0년대 여자 레트로 패션을 완성하는 방법

패션업계는 90년대를 넘어 이제 고전적인 70년대와 80년대 여자 패션을 주목하고 있습니다. 몇시즌간 계속 이어져오고 있는 레트로 패션을 가장 쉽게 즐길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80년대의 여자패션 – 출처 구글

사진을 보면 알겠지만 가장 쉬운 방법은 ‘엣지’를 추가하는 겁니다. 즉 ‘네모난 디자인’, ‘박시한 디자인’이 유행인 80년대 답게 패션에 각을 살려주면 되는데요, 이런 경향은 2020 디올 캠페인에서도 잘 나타나 있답니다.

현재에도 다양한 브랜드에서 많이 쓰이고 있는 레트로의 특징이니 적극적으로 시도해보는게 좋겠죠?

그럼 어떻게 네모난 디자인을 입어 볼 수 있을까요?

 

#와이드숄더

얀13 알렌느 씨엘제로 플레어업

80년대 여자 레트로 패션을 가장 확실하게 표현하는 방법은 시선이 고정되는 상단에 네모난 디자인을 추가하는 겁니다. 최근의 여자 레트로 트렌드로 인해 넓고 각진 파워숄더로 제작된 맥시코트(롱코트)가 많이 출시되고 있어요.

두껍게 들어간 패드가 세련된 레트모의 무드를 전달해 주죠.

코트나 블레이저와 같은 포멀한 아이템을 선택한다면 와이드숄더로 제작된 제품을 구매해 보세요.

너무 길고 어깨가 넓어서 부담스럽다면 몇가지 착시효과와 스타일 규칙으로 맥시코트를 이쁘게 입을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아래 링크를 참고해보세요.

관련글 : 여자 롱코트 코디 이쁘게 입는 몇가지 방법

KEY ITEMS

 

#스퀘어토 슈즈

더일마 BSQTbyCLASSY 알렌느 알렌느

두번째는 스퀘어토 슈즈입니다. 이 아이템 역시 80년대 여자 레트로 패션을 표현하기 적합하죠. 직선이 만드는 명확한 각도와 실루엣은 선명하고 깔끔한 이미지를 만들 수 있어요.

맥시코트와도 좋은 매치가 될 스퀘어토 슈즈입니다. 앞으로도 레트로 트렌드는 지속되니 신발을 살 계획이라면 스퀘어토 슈즈를 먼저 알아보세요.

부츠, 로퍼, 옥스포드등 다양한 제품으로 출시되고 있어요.

KEY ITEMS

-20%

 

#스퀘어 주얼리

메이단리 제이그레이슬렛 써틴먼스 오드콜렛

작은 악세사리도 시선을 사로잡는 힘을 가지고 있답니다. 악세사리 하나만으로도 여자 코디의 전체적 무드가 바뀌곤 해요. 그만큼 악세사리가 중요하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와이드숄더 맥시코트, 스퀘어토 슈즈가 적극적으로 80년대 레트로 트렌드를 드러낸다면 악세사리는 신체의 적은 부위를 사용해 효과적으로 레트로 무드를 표현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죠.

특히 시그넷링, 부적넥크리스, 스퀘어이어링은 올해 유행하는 아이템이니 코디에 추가해 보세요.

KEY ITEMS

 

#선글라스

블루엘리펀트

90년대의 레트로 퓨처리즘이 느껴지는 사이-파이 선글라스, 빈티지 스퀘어 선글라스에도 각진 디자인을 만나 볼 수 있습니다.

이런 하나하나의 특징들을 조합해서 여자 레트로 패션을 완성할 수가 있어요. 특히 선글라스는 시선이 많이 가는 얼굴에 착용하는 아이템이라 효과적으로 트렌드를 표현 할 수 있습니다.

KEY ITEMS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