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 청바지 코디 트렌드 5가지

남자 청바지 코디 에 있어서 데님/남자 청바지는 전통적으로 아주 잘 팔리는 남자 패션 상품 중 하나이지만, 많은 대체제 중 하나인 애슬러져와 아웃도어의 성장세는 데님을 위협할만 합니다.

데님은 매년 높은 판매율을 자랑하는 중요한 아이템 중 하나인데요, 비록 예전에 비해 비중이 줄어들었다고는 하나 여전히 많은 디자이너들에의해 재해석되고 있으며 새로운 방식으로 선보여지고 있습니다.

 

남자 청바지 코디 트렌드 특징

현재의 남자 데님은 점점 그 핏이 여유로워지고 있으나 슬림/스키니핏도 쉽게 찾아볼 수 있는 등, 여러특징이 혼재된 과도기적인 모습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현재의 남자 청바지 코디 특징을 간단히 요약해보자면

  • 90년대의 레트로진 – 오버사이즈
  • 디스트로이드진 – 빈티지, 락시크 무드
  • 롤업진 – 블록을 추가
  • 컷팅진 / 크롭진 – 비율을 명확하게

로 정리할 수 있겠습니다.

 


남자 청바지 코디 5가지 트렌드

청바지는 어떤 스타일에도 쉽게 매치할 수 있는 의류이기 때문에 굳이 스타일에 제한을 두거나 반드시 규칙에 따라 입어야 할 필요는 없습니다. 

하지만 현재 청바지 트렌드의 특성에 따라 코디를 효과적으로 꾸려볼 수 있으니 여기에 중점을 두고 스타일을 완성해보세요.

 

1.90s 청바지

얀써틴 브아빗

여전히 데님의 빈티지 워싱은 사랑받는 특징 중 하나지만, 현재의 빈티지 데님 워싱의 특징은 예전의 현란하고 인상적인 워싱에서 자연스럽고 부드럽게 바뀌었습니다.

편안해진 와이드핏과 은은한 스톤워시 데님은 1970년대와 90년에 유행했던 특징으로써 지금의 레트로 트렌드와 잘 부합하죠.

 

90s 청바지 코디법

와이드핏 스톤워시데님진은 90년대의 유스 레트로룩을 잘 표현합니다. 중청과 연청데님 뿐만 아니라 퍼티그 데님진 또한 90년대의 레트로룩을 표현 할 수 있죠.

기본적으로 90년대의 레트로룩은 오버사이즈를 바탕으로 합니다. 오버사이즈 아우터, 오버사이즈 탑웨어를 매치해 전체적으로 여유있는 실루엣을 만들어보세요.

얀써틴 마하그리드

오버사이즈 아우터는 와이드핏 데님진과 쉽게 매치할 수 있습니다. 예를들어 푸퍼자켓과 어글리슈즈는 레트로룩을 완성하는데 기본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아이템들이죠. 트러커자켓의 매치해 더블데님 스타일을 입어보는 것도 효과적인 레트로룩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커스텀어클락 노운

워크웨어의 디테일이 추가된 퍼티그 팬츠 역시 90년대의 무드를 잘 살려낼 수 있습니다. 

90년대는 힙합과 스트릿스타일의 등장으로 워크웨어가 인기를 얻은 시기이기도 합니다.

로에일 로에일
브아빗 로에일

90년대는 또한 상의를 하의에 집어넣어입는 턱킹이 대중화되었던 시기이기도 합니다. 90s 청바지는 밑위가 길고 와이드핏이기 때문에 하의의 비율을 늘리는 턱킹을 시도해보세요.

 

추천상품

-30%
-30%
-19%
-10%
-10%
-10%
-10%
-14%
-14%
-14%

 

2. 디스트로이드

로에일 얀써틴

다른 한편에서는 찢어진 데님도 여전히 트렌드를 이루고 있습니다.

앞서 살펴본 특징과 상충되어 보이겠지만, 복고풍의 데님의 유행은 최근 몇년사이 주류로 올라선데 반해 찢어진 청바지는 항상 데님 트렌드에 있어서 효과적으로 작용하죠.

 

디스트로이드 청바지 코디법

디스트로이드진의 찢어진 디테일은 빈티지한 매력과 락시크 무드를 잘 표현합니다. 

얀써틴 매스노운

연청워싱과 찢어진 디테일은 여름의 계절적 분위기와도 잘 어울리며 오래입은 것과 같은 빈티지하면서도 자연스러운 분위기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비교적 강한 디테일이 추가되었지만 다른 어떤 의류와도 잘 어울립니다. 

얀써틴 딘스

스웨이드자켓, 가죽자켓과 앵클부츠에 데님의 강한 디테일은 남성성을 강조한 락시크 스타일을 만듭니다. 여기에 메탈 악세사리를 추가해주는 것만으로도 효과적인 스타일을 만들 수 있죠.

또한 청바지는 항상 캐주얼웨어의 핵심이지만 포멀웨어와의 믹스매치로 아주 쉽게 댄디스타일을 만들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게 블레이저와의 코디죠.

얀써틴 딘스

찢어진 데님이 티셔츠와 아주 잘 어울리는 것처럼 스웨터 /니트와도 쉽게 매치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스웨터는 소재가 주는 고급스러움 때문에 청바지와 매치해도 댄디한 느낌을 줄 수 있어요.

 

추천상품

-45%
-50%
-20%
-10%
-10%

 

3.롤업

코우코우 얀써틴

롤업은 긴 길이의 청바지를 자신의 다리길이에 맞추는 행위지만 디자인적 측면으로 봤을때는 하나의 블럭을 추가하는 것입니다.

 

롤업 청바지 코디법

로에일

와이드 레그 데님팬츠를 롤업하면 풍성한 실루엣을 유지하면서도 브레이크(밑단꺾임)가 없는 말끔한 룩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엑스톤즈 얀써틴

롤업은 자유롭고 편한 스타일을 잘 표현하나, 다리를 짧아보이게도 하기 때문에 턱킹으로 하의의 비율을 늘릴 필요가 있습니다.

언티지 언티지

기본적으로 롤업은 너무 요란하거나 강한 워싱이 들어간 데님에는 하지 않는 것이 밸런스를 잘 유지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굽이 낮은 신발에는 얇은 롤을, 두껍고 큰 신발에는 두꺼운 롤을 하는 것이 규칙입니다.

 

추천상품

-45%
-10%
-10%
-10%
-20%
-30%

 

4. 컷팅

얀써틴 로에일

5. 크롭

딘스 딘스

길이가 짧은 크롭은 꽤 오래전부터 남성 데님의 트렌트였지만 현재는 그 길이가 더욱 짧아졌습니다. 컷팅 데님 역시 크롭진의 빈티지한 버젼이죠.

그만큼 신발과 양말의 노출이 많아지며 집중도가 높아집니다. 때문에 양말과 신발의 선택이 중요하게 됩니다. 현재의 스포츠양말 / 거대한 아웃솔이 인상적인  어글리 스니커즈의 유행과 무관하지 않겠네요.

 

컷팅 / 크롭 청바지 코디

인로우스 리플라이퍼키

앞서 설명한 것과 같이 컷팅 / 크롭 청바지는 양말과 신발의 즁요성이 커집니다. 양말과 신발의 색상이 밝을수록 캐주얼해지지만 굵고 짧은 다리를 더욱 부각시킬 수 있기 때문에 항상 거울앞에서 자신의 비율을 체크해보아야 합니다.

브아빗 얀써틴

 

얀써틴 브아빗

굽이 높은 신발과 짧은 길이의 아우터/탑웨어는 상의 비율을 짧게 보이게하고 하체는 길어보이게 하는 착시효과를 가져옵니다. 

여름에는 발목을 훤히 드러내는 크롭/컷팅진과 오버사이즈핏의 탑웨어로 트렌디한 코디를 완성해 보세요.

딘스 로에일

무릎아래로 내려오는 롱코트와 크롭/컷팅 팬츠의 짧은 길이의 매치는 비율의 조정이 가져다주는 재미와 위트를 발휘합니다. 

대신 굽이 높은 부츠를 신거나 레이스업 슈즈와 양말의 색상을 통일해 최대한 하의의 시각적 단절을 피할 필요가 있겠죠?

얀써틴 닉앤니콜

 

로에일 인로우스

컷팅/크롭진은 다리가 짧아보이지 않는 안전장치만 잘 활용한다면 어떤 의류에도 쉽게 코디할 수 있습니다. 룩북을 참고해보세요.

 

추천상품

-50%
-41%
-10%
-10%
-10%
-10%
-10%
-20%
-25%
-30%
-20%
-20%
-30%
-19%
-20%
-29%
-29%
-29%
-10%
-10%

 

같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