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아리알 굵어지는 원인과 빼는 법

종아리알 빼는 법은 사실 그렇게 쉽지 않습니다. 누구나 날씬한 종아리를 가지길 원하지만(특히 여성분이라면요) 선천적인 이유로 혹은 생활방식에 따라 그렇지 않은 경우도 많기 때문이죠.

특히 노출이 많아지는 여름과 같은 계절에는 더욱 종아리알 빼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사람이 많을 겁니다. 

여기서는 종아리알 굵어지는 원인과 종아리알 빼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같이보기

관련글 : 다크서클 원인과 없애는 방법

관련글 : 등드름 원인과 제거하는 방법

 


1.종아리알 굵어지는 원인

1.1 유전

특별히 운동을 하지 않거나 많이 걷지 않는데도 종아리알이 있다면 유전일 확율이 높습니다. 부모님이나 동생, 언니, 누나들의 다리를 한번 살펴보세요.

자신과 비슷한 종아리알을 가지고 있다면…. 빼박입니다.

사실 유전적인 영향은 선척적인 부분이라 살을 빼거나 종아리 근육을 빼는 운동을 병행해도 그다지 큰 효과를 보기 힘든게 현실입니다.

 

1.2 체지방

종아리의 크기가 살때문에 큰 경우에는 살을 빼주는 것만으로도 종아리 크기를 줄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여성의 경우 에스트로겐의 분비로 하체에 지방이 더 잘생기고 빼기는 더 어려운 경향이 있는데 결과적으로 종아리 살을 빼는데는 많은 노력이 필요하게 됩니다.

 

1.3 종아리알 근육

평소 종아리 근육을 많이 쓰는 행위, 예를들어 언덕길을 오르내린다거나 서서 일하는 경우에는 종아리알이 굵어질 수 있습니다. (특히 유전적인 영향이 있을 경우)

이 경우에는 종아리 근육의 사용을 되도록 줄여야 하며 마사지를 병행하면 좀 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2.종아리알 빼는 법

2.1 마사지

마사지는 효과적으로 종아리알 빼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먼저 다리를 따뜻한 물에 담그어 다리 근육의 긴장을 풀어줍니다.(약 15 분 정도) 그런 다음 아래쪽에서 위쪽으로 지속적으로 마사지하세요. 처음에는 부드럽게 마사지하다가 익숙해지면 좀 더 강도를 높여서 마사지 합니다.

근육이 부드러워 질 때까지 매일 반복하세요. 근육이 실제로 부드러워지고 훨씬 얇아집니다.(하지만 사람에 따라 약간의 시간이 걸립니다) 

손으로 마사지하기가 어렵다면 폼롤러를 사용해 보세요.

 

2.2 요가,필라테스,스트레칭, 저강도 러닝

종아리 근육을 이완시키고 몸매를 잘 유지시킬 수 있는 운동을 해야합니다.

평소 종아리 근육을 많이 사용하면 많은 스트레스와 긴장을 주제 됩니다. 그럴경우 근육이 짧아지고 딱딱해 집니다.

요가, 필라테스, 스트레칭은 근육을 이완시키고 유연성을 높입니다. 

또한 종아리 근육을 사용하지 않으면서도 운동효과를 높일 수 있어 체중감량과 균형있는 몸매를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저강도 트레드밀 러닝은 효과적으로 종아리지방을 자극합니다. 꼭 트레드밀 위에서 저강도로 러닝할 것을 추천합니다. 실제로 길거리를 달리는 경우 오히려 바닥을 치고 달리기 때문에 종아리 근육을 자극할 수 있습니다.

 

2.3 식이요법

유전적인 영향이 아니라면 보통 큰 종아리알을 가지기란 쉽지 않습니다. 종종 작은 사이즈의 종아리알을 가지고 있는데도 피하지방이 두꺼워서 종아리알이 커보이기도 합니다.

앉아서 발뒤꿈치를 올려보세요. 그러면 종아리알이 보이게 될 건데, 딱딱한 것은 근육이고 손에 잡히는 부드러운 살은 전부 지방입니다.

만약 종아리알 부위에 많은 살이 잡힌다면 지방을 제거하는게 우선입니다.

체중을 줄이면 근육과 지방 모두 감소합니다. 때문에 우선적으로 식이요법을 통해 체중을 감량해야 합니다. 탄수화물을 줄이고 고칼로리 음식을 피해야 합니다.

 

2.4 보톡스 주사요법

운동과 식이요법으로 효과를 보지 못했다면 종아리를 슬림하게 만들어주는 보통스 주사요법을 받아볼 수도 있습니다.

보톡스주사로 종아리알을 연화시킵니다. 치료횟수와 기간은 자신의 종아리알이 얼마나 크냐에 따라 다릅니다. 

사이즈가 크다면 횟수도 늘어나고 치료기간도 연장됩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