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 티셔츠 코디 : 필수적으로 선택해야 할 아이템들

남자 티셔츠 코디 2020년도에 유행하는 5가지를 모아보았습니다.

여름의 높은 기온은 여러가지 코디에 제약을 주며 포기해야 하는 부분이 생기게 되는데요 그렇기에 여름에 최적화된 남자 티셔츠 코디는 분명 필수적이라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비슷비슷한 남자 티셔츠 코디는 자칫 진부한 패션이 될 수도 있음을 인지해야 합니다. 단순하고 평범한 티셔츠도 종류와 특성을 잘 파악한다면 완성도 높은 코디를 만들어 낼 수 있죠.

 

남자 티셔츠 코디 특징

남자 티셔츠 코디
  • 베이직 티셔츠 : 어떤 스타일에나 잘 어울리는 범용성을 갖췄다. 큰 고민없이 다양한 스타일에 적용가능. 티셔츠 보다는 같이 매치할 악세사리와 의류의 중요성이 큼.
  • 스트라이프 티셔츠 : 현재는 전통적인 브레톤/브루고뉴 스프라이프보다 90년대 복고풍의 멀티스트라이프가 유행. 90년대의 큰 패션 흐름이었던 그런지패션, 90년대 유스패션, 놈코어 스타일로 코디
  • 폴로셔츠 : 기존의 일반 폴로셔츠는 슬랙스, 로퍼등과 함께 댄디스타일 또는 프레피룩을 표현할 수 있으며 오버사이즈 폴로셔츠는 스트릿스타일을 쉽게 표현할 수 있다. 
  • 프린팅 : 프린팅 역시 90년대의 복고풍의 디자인이 유행. 헤비메탈 프린팅, 로고 프린팅 및 빈티지 프린팅은 스트릿 캐주얼과 그런지 스타일에 최적화 되어있다. 간단한 로고 프린팅은 댄디스타일에도 무난하게 어울릴 수 있다.
  • 타이다이 : 90년대의 스트릿 스타일로 코디

 

티셔츠라는 하나의 아이템에서 찾아볼 수 있는 여러 스타일, 제한된 옵션에서 현명한 선택을 할 수 있도록 눈여겨 볼만한 남자 티셔츠 코디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죠.

 


남자 티셔츠 코디 5가지

1.베이직 티셔츠

어떤 스타일에도 잘 어울릴 수 있는 심플한 디자인에 손쉽게 코디가 가능한 기본 티셔츠. 레귤러핏 혹은 오버핏의 기본 티셔츠를 하의에 넣어입는 턱킹은 현재의 레트로 트렌드를 잘 표현할 수 있습니다. 특히 와이드 팬츠와의 매치는 전형적인 90년대의 레트로 스타일을 나타냅니다.

코디법 :

남자 기본 티셔츠 코디는 범용성이 뛰어나기 때문에 다양한 스타일에 적용가능합니다. 큰 고민없이 넓은 범위의 스타일에 적용 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죠. 때문에 특정 스타일을 표현함에 있어서 악세사리, 함께 매치할 의류의 중요성이 커집니다.

 

브아빗

심플한 스타일을 바탕으로 슬림팬츠, 메탈 악세사리를 더해 락시크 스타일을 만든 브아빗

노운 얀써틴

워크웨어를 대표하는 와이드핏 퍼티그팬츠를 매치해 레트로룩을 연출한 노운.

시원한 색감의 데님과 오버핏의 티셔츠, 노랑이 주는 밝고 경쾌하며 동적인 이미지로 여름 패션을 완성한 얀써틴.

브아빗

기본 티셔츠는 ​포멀룩에도 아주 잘 어울립니다. 블레이저와 쇼츠, 베스트와 쇼츠를 매치한 브아빗.

 

추천상품

-40%

 

2.스트라이프

남자 스트라이프 티셔츠는 여름에 빼놓을 수 없는 남성패션 아이템입니다. 비교적 코디하기 쉬운 스트라이프 패턴에 극적인 색상대비는 청량감이 도는 시각적 효과를 줍니다.

전통적인 브레톤/브루타뉴 스트라이프을 비롯해 현재는 3~4개의 색상과 선이 추가된 멀티스트라이프가 유행하고 있죠.

코디법 :

기존의 브레톤 스트라이프 티셔츠는 그 가치가 변하지 않는 기본적인 아이템으로써 베이직 티셔츠와 같이 모든 스타일에 적용가능합니다.

여러 색상의 폭이 좁은 멀티스트라이프 티셔츠는 90년대의 복고적 느낌을 표현합니다.(멀티스트라이프는 보색의 대비가 많이 쓰였던 90년대 패션에서 흔히 찾아볼 수 있는 특징)

언아웃핏

멀티스트라이프 티셔츠와 와이드핏팬츠/빈티지 데님, 더티스니커즈, 늘어뜨린 롱벨트, 볼캡 등으로 대표되는 90년대의 그런지룩을 완성한 언아웃핏

딘스 브아빗

전통적인 브레톤 스트라이프는 포멀한 슬랙스와 함께 매치해 댄디룩을 완성해보세요. 딘스(좌) 브아빗(우)

 

추천상품

-50%
-50%
-50%

 

3.폴로셔츠

티셔츠이기도 하고 셔츠이기도 한 폴로셔츠. 폴로셔츠는 여름 스마트캐주얼룩/댄디룩의 대표 아이템입니다.

르네 라코스테에서 시작된 폴로셔츠 디자인은 60년대 영국의 모즈룩 뿐만 아니라 스포츠웨어에도 지대한 영향을 끼쳤죠.

코디법 :

치노팬츠/데님팬츠, 캐주얼 로퍼와 함께 프레피룩/스마트캐주얼룩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다만, 와이드핏의 폴로셔츠와 기존의 폴로셔츠의 활용은 달라야 합니다. 와이드핏의 폴로셔츠는 소매와 어깨라인 등의 실루엣이 디자이너가 의도한 레트로 캐주얼에 맞춰 제작되기 때문이죠.

커스텀어클락

레귤러핏의 폴로셔츠는 포멀웨어와 가장 잘 어울립니다. 

콰이어티스트 얀써틴

오버핏의 폴로셔츠는 스트릿/ 캐주얼룩에 적합합니다. 특히 럭비셔츠는 아주 큰 트렌드는 아니지만 주목해볼만한 올해 트렌드의 요소이기도 하죠.

트립르센스 더에이본

오버핏의 폴로티셔츠 역시 정석적인 활용으로 스마트캐주얼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추천상품

-30%
-30%
-30%
-30%
-6%
-45%
-25%
 

4.프린팅  / 로고

화려한 프린팅 티셔츠는 진부하고 단순한 여름 패션에 신선한 활기를 불어넣을 디자인으로 시선을 끌 수 있는 확실한 방법입니다.

원래 로고와 레터링 프린팅은 기업들의 홍보수단으로, 또 대학 스포츠에서 써클의 홍보수단으로 시작해 발전해왔기 때문에 단번에 시선을 끌 수 있도록 다양한 디자인으로 진화해왔죠. 심플한 글자/로고 디자인의 레터 프린팅, 90년대의 레트로 프린팅, 락 티셔츠도 올해 주목해봐야할 티셔츠들입니다.

코디법 :

주로 로고와 레터링에는 디자이너의 직접적인 의도가 담겨 있으므로 프린팅을 중심으로 한 코디를 꾸려보는게 좋습니다. 프린팅 / 로고를 잘 내세울 수 있는 코디가 좋다는 뜻이죠. 

특히 로고, 레터링 프린팅은 간단명료하게 디자이너의 의도를 전달할 수 있다는 점, 브랜딩을 적극적으로 드러내는 현재의 트렌드에 부합 한다는 점에서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습니다.

써틴먼스 노이어

심플한 프린팅으로 미니멀룩을 완성한 써틴먼스와 노이어

언티지
 
프린팅을 중심으로 코디를 완성(좌) 심플한 프린팅은 셔츠와의 레이어드에도 효과적(우)
 
매스노운
 
오버핏의 크고 화려한 프린팅 티셔츠는 스트릿스타일과 좋은 매치를 이룹니다. 조거팬츠, 카고팬츠와 어글리슈즈, 악세사리를 더해 스트릿 스타일 코디를 완성할 수 있습니다.
 
파르티멘토 얀써틴
 
프린팅 티셔츠는 캐주얼합니다. 그래서 애슬레저룩에도 잘 어울리죠. 다양한 스포츠웨어를 조합해 남자 여름 티셔츠 코디를 완성해보세요.
 
영오

색바랜 빈티지 프린팅 티셔츠와 70년대의 레트로무드를 표현한 영오.

 

추천상품

-20%
-13%
-17%
-45%

 

5.타이다이

70년대의 트렌드 중 하나인 타이다이 티셔츠 역시 올해 남자 티셔츠 코디로 추천할만 합니다. 

타이다이는 70년대 보헤미안들이 즐기던 마약과 관련 깊습니다. 마약을 통해 경험한 환각을 타이다이 패턴으로 표현했죠.

코디법 :

타이다이 역시 타이다이 패턴을 중심으로 코디를 완성합니다. 타이다이는 70년대에 이어서 90년대도 유행했기 때문에 스트릿스타일과 효과적으로 매치해볼 수 있습니다.

오와이 써틴먼스

 

매스노운

자세한 타이다이 티셔츠 정보는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링크 : 남자 타이다이 티셔츠 추천 10가지

 

추천상품

-10%
-10%
-10%
-50%
-50%
-20%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