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 겨울 코트 트렌드 7가지

여자 겨울 코트 코디는 겨울을 가장 세련되게 표현할 수 있어요.

날씨가 추워질수록 따뜻한 롱패딩 같은 아이템에 손이 더 가겠지만 최근 여자 겨울 코트 트렌드들의 요소들을 살펴보면 롱패딩만큼 따뜻한 요소들이 많이 들어가 있어요.

또한 롱패딩이 가지지 못한 매력이 넘치기도 하구요.

올해의 여자 겨울 코트 트렌드 7가지를 준비해보았어요. 브랜드들은 올해 여자 겨울 코트 코디를 어떻게 했는지도 알아봅시다.

 

1.맥시코트

뮤제 로에일 플레어업 그레이스케일

무릎아래까지 내려오는 긴 길이를 가진 맥시코트. 긴 길이는 추위와 외부오염으로부터 몸을 보호하기도 하며 종아리까지 떨어지는 라인이 실루엣을 심플하게 만들어주기도 한답니다. 

맥시코트는 90년대의 여자 겨울 코트 트렌드이기도해서 고급스런 레트로 무드를 표현하기도 좋아요. 터틀넥과도 좋은 매치를 만들 수 있죠.

키가 작아도 맥시코드를 여자 겨울 코트 코디로 활용할 수 있어요.

상의를 하의에 집어넣어 다리길이가 길어보이게 비율을 조정하거나 힐을 신어 물리적으로 높이를 높이는 방법도 좋아요. 

코트의 강렬한 색상을 중심으로 코디한 플레어업(룩북), 코트의 길이가 부담스럽다면 이너웨어의 색상을 코트보다 밝게 매치해보세요. 시선을 이너웨어로 분산시키고 비율을 잘 조정하면 맥시코트를 입고도 길어보이는 착시효과를 줄 수 있어요.

 

2.로브코트

클린 로에일 뮤제 언아웃핏

단추같은 디테일이 억제되고 따뜻하고 부드러운 질감만 잘 드러나 있어 여성스럽고 고급스런 이미지를 만들어줄 로브코트에요.

로브코트가 가진 이미지를 활용해 여성스럽고 클래식한 아이템을 매치해 봅시다. 니트 드레스를 매치한 뮤제, 전통적인 아이템인 스웨터와 슬랙스를 매치한 클린, 언아웃핏

 

3.후리스(플리스)코트

알렌느(상) 뮤제 딘스

크고 풍성한 실루엣과 따뜻한 질감을 느낄 수 있는 후리스코트. 크고 과장된 실루엣은 90년대의 트렌드이기도 해요.

요즘 “지속가능성”이라는 말들 많이 하자나요? 후리스는 완벽히 양털을 대체한답니다. 버려진 플라스틱을 재활용해서 만들기도 해 패션업계가 지향하는 바와도 일치한답니다.

귀엽고 사랑스러운 이미지를 원한다면 후리스코트를 여자 겨울 코트 코디로 활용해보세요.

 

4.하프앤하프코트

카인다와이와이와이 쏘리투머치러브 와이케이

두개의 다른 패턴, 색상, 소재가 이어져 새로운 위트와 재미는 느낄 수 있는 하프앤하프코트에요.

사실 이런 하프앤하프 스타일은 2016년부터 럭셔리 브랜드에서부터 시작되었죠. 시선을 사로잡는 컬러블록, 패턴과 패턴의 매치는 화려고 밝은 무드를 만들 수 있어요. 

맥시멀리즘 트렌드의 발전이라고도 볼 수 있겠네요.

 

5.더플코트

알렌느 플리온 라퍼지스토어(하)

더플코트는 갑판 위에서 일하는 선원을 위해, 추위로부터 몸을 보호하기 위해 만들어졌어요. 그래서 바람을 막을 후드, 카라 디테일이 들어가 있답니다.

보통 캠퍼스룩이고 알고 있는 아메리칸 프레피 스타일에도 많이 사용되는 아이템이에요. 스웨터, 셔츠, 치노팬츠와 코디하면 적절한 프레피룩을 만들 수 있어요. 워낙 상징적인 아이템이라 그냥입기만해도 프레피룩의 무드를 만들 수 있죠.

 

6.무스탕코트

메타퍼 뮤제 쏘리투머치러브

20세기 후반부터 겨울을 위한 소재로 빠지지 않고 있는 무스탕입니다.

추위로부터 몸을 보호하는 기능적 측면뿐만 아니라 풍성하고 럭셔리한 실루엣 또한 큰 특징이에요. 

코트가 가진 고전적인 무드를 표현하면서도 기능적으로도 뛰어나니 필수적으로 구매해야 할 아이템입니다.

 

7.레더코트

메타퍼 로에일 얀13

가죽코트라는 아이템 그 자체는 새로울 것이 없지만 최근의 레트로 퓨처리즘의 유행은 퓨처리즘 트렌드를 상징하는 악세사리들과 결합해 여자 겨울 코트 트렌드를 더욱 돋보이게 합니다.

2019 가을 겨울 여성 컬렉션에서는 마치 영화 메트릭스를 보는 것과 같이 가죽코트에 사이파이 선글라스, 부츠를 코디한 패션이 등장했답니다.

메트릭스에서는 인공지능, 사이버공간, 컴퓨터에 지배당한 암울한 미래가 펼쳐지죠? 이런 분위기가 패션으로 표현되는거죠.

맥시레더코트를 입고 블랙컬러로 통일해 세기말적 분위기를 만든 얀13, 

레더코트와 밝은 이너웨어로 캐주얼하게 스타일링한 메타퍼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