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표적 남자 와이드팬츠 코디 두가지

남자 와이드팬츠 코디 는 빠르게 슬림팬츠를 대체하고 있습니다. 패션의 유행은 빠르게 변하고 사라지지만 비교적 오래도록 남는 것도 있는데요 와이드팬츠는 그런 의미에서 앞으로도 남녀 패션의 중요한 코디 아이템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2000년대 중반 디올옴므가 보여준 극단적인 스키니가 패션을 독점했었지만 언제나 그렇듯 디자이너들은 다른 방향을 제시하고 도전하는데, 결정적으로 그들의 도전이 실생활에서도 좋은 스타일을 만듬으로써 그것을 증명하고 있습니다.

사실 남성복으로서 와이드 팬츠의 역사는 아주 길죠.

19세기 후반에서부터 시작해 근현대사를 같이 보내었는데, 19세기 군대에서 혹은 대학에서 학생들이 넓은 커프스 / 스포츠 코트와 함께 입었습니다.

최근 와이드 팬츠의 코디에는 몇가지 눈에 띄는 특징이 있는데요,

남자 와이드팬츠 코디 특징

  • 넓은 바지 통은 다리가 과해 보이게 끔 하는데 길어진 밑위와 높아진 허리 선이 그걸 막는다.
  • 상의를 짧게 혹은 바지에 집어 넣어 입으면 길어 보일 수 있다.
  • 두껍고 튼튼한 밑창을 가진 신발은 비율을 잘 보완해 줄 수 있다.
  • 와이드팬츠에 크롭 컷은 모던한 이미지를 만들 수 있다.

 


남자 와이드팬츠 코디 2가지

1.와이드 배기 팬츠

남자 와이드 배기팬츠 코디의 대표적 특징은 밑으로 내려갈수록 좋아지는 밑단, 더블 플리츠(바지주름), 상대적으로 여유로운 허벅지 엉덩이 패턴을 들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일반적으로 배기핏은 항아리핏이라고도 많이 불리는데, 엉덩이 허벅지 패턴이 크기 때문에 필연적으로 밑위도 많이 길어지고 바지 주름도 두세개씩 잡는게 보통이죠.

사실 이렇게 통이 넓은 바지는 슬림/스키니 핏보다 더욱 세심하게 선택할 필요가 있는데요, 너무 크면 광대처럼 우스꽝스러울 수 있기 때문에 허리와 밑단을 잘 잡아주어야 합니다.  

얀써틴
노이어 에스파이벗
로에일 인템포무드
파르티멘토

배기 팬츠는 엉덩이에서 발목까지 깔끔한 라인을 만들에 내는 것이 핵심입니다. 

때문에 크롭 컷이나 커프스는 복숭아뼈 5센티 위로 잡아서 약간 짧다고 느껴지는 정도 또는 얇게 한두번 접어 올려도 무방해요. 상의를 집어넣어 코디한다면 상하의 비율은 5대5를 기본하되, 밑위가 길고 밑단을 쳐낸 크롭 컷이라 짧아보인다면 굽이 높은 드레스슈즈, 혹은 양말을 신발 / 바지 색상과 맞춰서 길이를 연장 시킨 것과 같은 착시효과를 노려보도록 합시다.

 

2.와이드 레그 팬츠

와이드 레그 팬츠는 밑단으로 내려와도 폭이 좁아지지 않으며 배기팬츠에 비해 좀 더 직선으로 떨어지는 실루엣입니다. 플랫 프론트 혹은 싱글 플리츠(바지 허리에 주름이 없거나 하나의 주름만 잡혀 있는 디자인)가 가장 흔히 볼 수 있는 디자인이죠.

최근 눈여겨 볼 와이드 레그 팬츠의 트렌드는 바닥을 쓸고 다닐 정도로 길어진 길이입니다.

크롭 컷으로 현대적이고 간결한 착용감을 나타낼 수도 있겠으나 얇은 원단으로 신경쓰지 않은 듯 발등을 덮는 길이의 와이드 팬츠를 코디해도 좋겠네요.

언아웃핏
트립르센스 인템포무드
에스파이벗 노운
인템포무드 매스노운

간단명료한 실루엣은 두꺼운 원단을 사용함으로써 표현할 수 있습니다.

일자로 바지 끝까지 떨어지며 원형을 유지 하기 위해서는 두꺼운 면이나 린넨으로 제작된 와이드 팬츠를 선택하는 것이 좋으나 움직임에 따라 역동적으로 변하는 실루엣을 원한다면 얇은 원단을 선택해야 합니다.

와이드 레그팬츠 역시 상의를 집어넣어 코디한다면 상하의 비율은 5대5를 기본으로 드레스슈즈나 미니멀 스니커즈를 매치해보세요.

 

같이보기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