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 후리스 코디 스타일링 해보기

남자 후리스 코디의 유행은 아래의 링크글에 소개했던 것처럼, 현재 스트릿웨어와 아웃도어웨어 트렌드에 힘입어 모든 곳에서 쉽게 발견할 수 있는 유행 원단이 되었습니다.

최근 패션업계가 주목하고 있는 지속가능성이라는 측면에서도 후리스는 재사용 플라스틱을 활용할 수 있기 때문에 적극적으로 사용되고 있기도 합니다.

관련글 : 2018 유행하는 패션 소재 원단


후리스(Fleece)란 무엇인가?

후리스 혹은 플리스라고 불리는 이 소재는 폴리에스테르를 가지고 양면을 짠 모직원단의 일종입니다

그러니까 인공소재를 가지고 양털처럼 만든게 통칭되어 후리스라고 불리는 것인데, 티비 광고에서도 볼 수 있듯이 마이크로 플리스, 미드웨이트 플리스, 헤비웨이트 플리스, 텍스쳐드 플리스와 같이 다양한 두께와 벨벳, 양털, 스웻셔츠를 대체하는 다양한 촉감을 구현해 낼 수 있는게 장점이죠.

보통 마이크로 / 미드웨이트 후리스는 선선한 날씨에 착용하거나 겨울에 이너웨어로 겹쳐입는게 보통이고 헤비웨이트 후리스는 겨울에 야외활동시 또는 산악용 의류로써 쓰입니다.

플리스 원단을 대표하는 파타고니아는 80년대 이 원단을 만들어 천연양털이 가진 단점을 개선하기도 했죠.


후리스가 왜 유행일까?

후리스는 양털을 완벽히 대체합니다. 털 사이사이 체온을 가두어 따뜻함을 유지하는 기능성, 가용성, 뛰어난 경제성 모든 면에서 양털의 그것을 충실히 수행하죠. 그러나 단순히 이것만이 유행의 전부는 아니죠. 

올해 패션업계의 큰 화두는 다양성, 지속가능성 등으로 대표할 수 있는데요, 다양성을 화두로 여성의 인권운동, 성소수자들에게 차별없는 사회를 제안했고 수많은 명품 브랜드들이 동물학대 논란을 불러일으키는 모피의 사용을 금지하는 ‘퍼 프리’ 운동을 벌이는 한편, 인조 모피를 사용해 지속가능하며 자연과 환경의 보호라는 슬로건을 내세운 시즌이기도 합니다.

관련글 : 2018 가을 겨울 남자 컬러 트렌드

높아진 인공소재의 기술력은 앞으로도 플리스와 같은 소재의 유행이 당분간 계속 될 것임을 보여줍니다.

아래의 몇가지 스타일링을 통해 남자 후리스 코디를 완성해보도록 합니다.


1. Street 

매스노운 언아웃핏 언아웃핏 게인스보로 쏘우클래식 콰이어티스트

플리스원단은 현재 모든 의류에서 볼 수 있지만 과거에는 아웃도어에서 주로 쓰이는 활동성이 높은 경량보온 원단이었습니다.

때문에 코프코어, 놈코어, 대디코어와 같이 액티브 테크웨어의 요소를 적극적으로 받아들인 스트릿룩에 아주 잘 어울리죠.

와이드팬츠, 조거팬츠, 볼캡을 활용한 여유로운 핏과 넉넉한 실루엣을 바탕으로 편하고 쉬운 룩을 완성해 봅시다.

와이드 스트레이트 핏 데님에 러너를 매치하거나, 남성 스포츠 레깅스와 트레일슈즈를 같이 매치해 좀 더 활동적인 아웃도어룩을 완성할 수도 있습니다. 


2. Urban Casual

비프레임 알렌느(X2) 메타퍼

플리스는 현재의 아우터 트렌드를 잘 표현 할 수 있습니다.

스트릿웨어보다 비교적 차분하면서도 간단한 레이어링으로 현대적이고 도시적인 스타일링을 만들어 볼 수 있어요.

모던하면서도 미니멀한 스타일링을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블랙/화이트/그레이와 같은 모노크롬 색상과 베이지/브라운/네이비와 같은 뉴트럴 색상을 중심으로 색상을 구성하면서 인디고 데님, 코듀로이, 치노, 블랙진과 같은 하의와 전체 스타일을 깨지 않는 자연스러운 스니커즈로 코디를 만들어 봅시다.

관련글 : 깔맞춤 쉽게 하는 법

3. Smart Casual

알렌느 파르티멘토 슈벳 라퍼지스토어

브라운과 같은 딥톤 컬러는 포멀웨어의 트렌드 컬러이자 깊고 중후한 레트로 무드를 통해 계절의 스타일을 표현하는데 좋은 요소입니다.

슬랙스, 질좋은 스웨터, 잘 재단된 클래식 데님과 로퍼의 매치는 고전적인 브라운 컬러의 장점을 잘 살려낼 수도 있죠.

상대적으로 좀 더 포멀웨인 스마트 캐주얼은 더블코트, 로브코트, 미니멀한 자켓으로 디자인된 플리스 제품과 기본 아이템을 활용해 봅시다.


4. Innerwear

매스노운 레이어유니온x2 매스노운

후리스는 다양한 이너웨어로도 출시됩니다.

대신 겉옷 안에 겹쳐입는 레이어링 제품답게 마이크로 혹은 라이트웨이트 후리스로 제작되어 부드러운 표면의 질감을 느낄 수 있죠.

푸퍼자켓 또는 카멜코트에 이너웨어로 매치하거나 티셔츠 위에 플리스 이너웨어를 입고 여기에 청키 아우터를 코디해 3레이어드 스타일링을 완성해 봅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