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 하와이안셔츠 코디 활용도 높은 3가지 스타일

남자 하와이안셔츠 코디 는 그 이름에서 알수 있듯이 미국 휴양지의 상징과도 같은 패션입니다. 그리고 수년에 걸쳐서 패션에 관심이 전혀 없는 아저씨들이 즐길법한 패션으로 취급받기도 했죠.

하지만 1990년대 중반에는 많은 사람들이 하와이안셔츠를 즐겼습니다. 냉전시대가 막을내리고 소득이 증가하면서 누구나 자유롭게 즐기는 여행테마, 열대지방 특유의 따뜻한 평화롭고 따듯한 기온과 흥겨운 레게리듬 등으로 90년대는 하와이안셔츠가 50년대, 70년대를 이어 재등한 시기입니다.

 

영화 “태양은 없다” 아시나요?

90년대를 대표하는 영화중 하나인 “태양은 없다”

90년대의 패션이 유행하는 지금의 트렌드를 생각해본다면 남자 하와이안셔츠 코디 하기 좋을 때이기도 합니다.

 

남자 하와이안셔츠 코디 방법

하와이안셔츠를 촌스러움을 피하면서도 멋지게 입는 방법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 무조건 화려하다고 좋은건 아닙니다. 주로 바지는 검정, 베이지, 아이보리와 같은 색을 입게 될테니 여기에 잘 어울릴 수 있는 색상의 셔츠를 골라야 합니다. 빨간색/파란색/녹색/노란색/검정색 과 같은 기본색상들은 하와이안셔츠에서 자주 볼 수 있는 색상들이고 비교적 쉽게 코디 가능합니다
  • 셔츠가 화려하니 셔츠에 중심을 맞추세요. 자신의 취향과 개성을 고려해서 프린팅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 폴리에스터 소재는 얇고 가벼운 반면 면은 탄탄하고 내구성이 뛰어납니다.

 

남자 하와이안셔츠 코디 3가지 

현재의 트렌드에 맞는 남자 하와이안셔츠 코디 3가지를 준비했습니다. 

1. 어반캐주얼

하와이안셔츠를 처음 시도한다면 화려한 색감과 프린팅이 부담스러울 수도 있을겁니다. 

최대한 심플하고 셔츠를 보조해줄 수 있는 아이템을 선택해 말끔하고 현대적인 스타일을 만드는게 어반캐주얼의 핵심입니다. 그중에서도 무채색인 검정색 슬랙스는 셔츠의 대담한 패턴을 잘 보조하면서도 모던한 무드를 잘 반영할 수 있습니다.

슬랙스와 로퍼/옥스포드 슈즈등으로 어반캐주얼 코디를 완성해보세요.

 

2.비치 캐주얼

휴양지에서 즐길만한 리조트룩인 비치 캐주얼 역시 가볍게 하와이안셔츠를 즐길 좋은 옵션입니다. 

셔츠를 오픈해서 입으면 최상단 레이어드로 활용할 수 있어 마치 자켓과 같은 역할을 합니다. 하와이안셔츠는 보통 오버사이즈로 입는 것이 일반적이기 때문에 오픈해서 매치하고 여기에 가벼운 샌들과 쇼트팬츠, 조거팬츠로 비치 캐주얼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3. 레트로룩

하와이안셔츠를 활용한 레트로룩의 아이디어는 70년대 스타일에서 얻을 수 있습니다. 

70년대 역시 화려한 패턴과 색상이 많이 쓰인 시대로 하와이안셔츠와 브라운톤의 슬랙스 혹은 부츠컷 스타일의 플레어 슬랙스로 레트로룩을 쉽게 표현할 수 있습니다. 

당시는 히피와 보헤미안의 시대로 섀그컷과 같은 장발이 유행했으니 긴 머리 역시 이런 무드를 만드는게 큰 도움을 줍니다. 자세한 섀그 헤어스타일은 아래의 링크를 참고해보세요.

추천글 : 2020 남자 헤어스타일 트렌드 7가지 알아보기

 

같이보기

추천글 : 남자 오픈카라 셔츠 코디 완벽 가이드

추천글 : 남자 오버핏 셔츠 코디 5가지 쉬운 코디법

추천글 : 남자 티셔츠 코디 필수적으로 알아야할 것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