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 트렌치코트 코디 추천 패션 5가지

가장 전통적이며 절제된 봄 아우터 중 하나인 남자 트렌치코트 코디 추천 은 100년이 넘는 기간동안 꾸준히 사용되어져 왔습니다. 이 고전적인 남성복은 앞으로도 계속 애용될 겁니다.

남자 트렌치코트 코디 추천 은 세련되고 실용적입니다. 또한 현재 이글을 작성하고 있는 비가 종종 오는 3월의 날씨에도 적절히 대응하며 스타일을 살릴 수 있죠.

여기서는 트렌치코트의 역사, 소재, 코디 추천 스타일을 포함한 전체적인 부분을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남자 트렌치코트 코디 추천 역사

남자 트렌치코트는 과거의 패션 역사에 있어 단지 비옷 그 이상 그 이하도 아니었습니다. 때문에 실제로 가볍게 사용하는 코트용으로 사용하는게 적절합니다.

맥코트, 발마칸코트, 트렌치코트는 영국의 궂은 날씨를 위해 만들어진 코트들이죠.

좀 더 살펴보면, 1953년 영국의 개버딘 소재 발명가인 토마스 버버리에 의해 방수코트로 개발되어져 군대에 대량 납품되었습니다. 트렌치코트를 발명한 사람에 대한 논란은 항상 있지만 요점은 비오는 날 병사들의 몸을 보호하는데 있다는 점입니다.

1차 세계대전이 끝난 후 민간인의 삶으로 돌아온 병사들은 트렌치코트를 일상생활에 이용하면서 빠르게 퍼져나가면서 오늘날에 이르렀습니다. 

직물의 종류

현재는 다양한 소재로 남자 트렌치코트가 제작되지만 보통 아래의 3가지가 흔하게 접할 수 있는 소재입니다.

  • 개버딘 – 토마스 버버리가 개발한 개버딘은 촘촘한 대각선 빗살로 이루어진 타이트한 천이다. 전통적으로는 소모사 울로 만들어지나 현재에는 면 / 폴리에스터와 같은 소재와 혼방으로 만들어지는게 일반적이다.
  • 면100% – 개버딘과 비슷하나 능직으로 짜여진 촘촘하고 타이트한 천이다. 내구성이 뛰어나고 통기성 또한 좋다. 
  • 가죽 – 소가죽이 가장 흔하나, 다양한 가죽으로 제작된다. 가죽은 내구성, 보호특성, 부드러움으로 유명한 소재이나 관리를 꾸준히 해줘야 한다. 

 


 

남자 트렌치코트 코디 추천 가이드

뮤게 매스노운

이에스엔 닉앤니콜

싱글 브레스티드 / 더블 브레스티드 어떤 것을 선택해야 할까?

기본적으로 키가 작다면 싱글 브레스티드 트렌치코트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더블 브레스티드 코트의 경우 몸을 감싸는 부위가 크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가로가 넓어 보이게끔 합니다. 잘 맞는 싱글 브레스티드 코트는 수직으로 떨어지는 실루엣이 길어보이는데 도움을 줍니다.

벨트 

트렌치코트에는 반드시 네모난 D링 벨트가 존재합니다. 이것은 군복에서의 칼이나 총을 집어넣은 용도에서 시작되었지만 지금은 허리를 가늘어보이게하고 대신 어깨를 넓어보이게 하는 신체적 특징을 강조하는데 사용됩니다. 

스톰플랩

스톰플랩은 가슴 오른쪽 여분의 천 덮개조각을 말합니다. 보통 총기를 든 군인의 어깨가 젖지 않도록 방지하기 위해서 만들어졌습니다. 현재는 트렌치코트를 대표하는 디테일이죠.

견장

현재 견장은 디자인적 목적으로만 사용됩니다. 

 

추천 상품

-40%
-40%
-70%
-30%

 

남자 트렌치코트 코디 추천 5가지 패션

남자 트렌치코트 코디 추천을 5가지로 나누어 보았습니다. 

베이지색 트렌치코트는 전통적인 색상이라 블랙, 화이트, 그레이와 같은 중립적인 색상의 수트를 이용한다면 따뜻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데님과 매치를 원한다면 단연 로우데님(생지데님)이 뛰어난 선택이 될 것입니다. 밝은 색상을 추가할 수록 캐주얼해지지만 너무 과한 워싱은 개버딘 직물의 고급스러움을 잘 살려내지 못할 수도 있죠.

올바른 사이즈의 선택은 항상 수트 위에 입을 수 있을정도의 여유가 있는 것이어야 합니다. 트렌치코트 특성상 실루엣이 길고 크기 때문에 스마트캐주얼, 오피스캐주얼과 같이 댄디한 스타일로 코디한다면 슬림 / 스트레이트 하의와 딱 떨어지는 반듯한 기장이 좋습니다.

탑웨어를 가볍게 입었다면 벨트로 허리를 묶어도 좋습니다. 하지만 수트 위에 마지막 레이어로 트렌치코트를 사용하거나 여러겹의 탑웨어를 입었다면 벨트사용을 신중하게 선택해야 합니다. 

거울 앞에서 벨트를 묶어보고 트렌치코트의 실루엣을 망치지 않는 선에서 가볍게 벨트를 묶어보세요.

1.포멀웨어

닉앤니콜 노이어

얀써틴 닉앤니콜

이에스엔 레이어유니온

남자 트렌치코트의 더블브레스티드 버튼, 견장, 벨트, 스톰플랩의 디테일은 고전미와 동시에 세련미를 강조합니다. 

격식을 차린 포멀웨어는 이런 고전적인 디테일과 좋은 매치를 이룹니다. 수트위에 가볍게 걸치거나 셔츠, 슬랙스, 로퍼, 단화로 코디를 완성해 직장에서는 물론 저녁의 약속자리에서도 무난하게 입을 수 있는 스마트캐주얼룩을 시도해 보세요.

 

추천 상품

-30%
-10%
-30%
-40%
-51%

 

2.오버사이즈 수트

아람 매스노운 아람

최근의 트렌드를 반영해 오버사이즈 수트위에 가볍게 남자 트렌치코트를 코디해 볼 수도 있습니다.

 

추천 상품

-10%
-10%
-35%
-70%

 

3.데님팬츠 + 치노팬츠

얀써틴

얀써틴

남자 트렌치코트 코디 추천에 데님팬츠와 치노팬츠는 빠지지 않는 아이템들입니다. 티셔츠와 같은 가벼운 캐주얼 아이템을 더해 좀 더 도시적인 코디를 만들어 볼 수 있습니다.

트렌치코트는 고전적인 디자인의 상징과도 같기 때문에 비교적 밝은 워싱의 데님팬츠와 와이드핏의 치노팬츠를 매치한다면 캐주얼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추천 상품

-45%

 

4.스트릿스타일

매스노운 얀써틴

매스노운 트립르센스

노이어 플레어업

더에이본

오버사이즈핏, 자유로운 믹스매치와 90년대 유스컬처, 워크웨어의 요소를 추가하면 트렌치코트로도 스트릿룩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카고팬츠, 조거팬츠, 와이드핏 데님팬츠, 어글리슈즈에 벨트백, 버킷햇과 같은 기능성/캐주얼 아이템과 전통적인 트렌치코트와의 매치는 위트있는 믹스매치 무드를 만들어냅니다.

와이드 데님팬츠, 조거팬츠, 버킷햇과 같은 아이템은 90년대의 유스컬처 트렌드를, 카고팬츠, 벨트백, 다양한 테크웨어 아이템은 워크웨어의 트렌드를 잘 반영합니다.

 

추천 상품

-35%
-25%

 

5.체크 트렌치코트 

얀써틴

얀써틴 럽유어

체크 패턴은 남자 트렌치 코트 코디에 추천할만한 깊고 풍부한 계절감을 더합니다.

특히 브라운톤의 체크 패턴은 레트로의 무드를 잘 전달할 수 있죠.

자신의 코디가 단조롭다고 느껴진다면 체크 트렌치코트를 매치해 코디를 강조할 수 있습니다.

특히 하프앤하프 디자인(럽유어)은 추천할만한 트렌드이기 때문에 효과적으로 시선을 사로잡을 수 있습니다.

 

추천 상품

-20%
더 많은 남자 트렌치코트 쇼핑하러 가기

 

같이보기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