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 짧은머리 스타일 추천 6가지 2020-2021ver.

남자 짧은머리 스타일 추천 2020 – 2021년도에 유행하는 6가지를 준비했습니다. 최근 남자 헤어스타일의 유행은 90년대 스타일의 컬이 들어간 머리(가르마펌) 뿐만아니라 더욱 고전적인 짧은 머리 역시 주목 받고 있습니다.

비교적 긴 머리는 스타일을 위한 시간이 많이 필요하고 유지 관리에 신경을 많이 써야 하는 편이지만 짧은 머리는 시간을 절약하고 다양한 케이스에 맞출 수 있는 유연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거리에서 쉽게 볼 수 있는 가르마펌 외에 트렌디한 남자 짧은머리 스타일을 원한다면 아래의 6가지 남자 짧은 머리 스타일 추천을 확인해 보세요.

 

남자 짧은머리 스타일 추천 6가지

2020년도 2021년도의 남자 짧은 머리 헤어스타일의 트렌드는 “트렌디와 레트로”로 요약할 수 있습니다. 

90년대 유스 스트릿( Youth Street)에서 영감을 얻은 트렌디한 헤어스타일과 고전적이고 전통적인 남성미를 강조하는 젠틀한 헤어스타일이 공존하고 있죠.

 

1.프렌치크롭 헤어

출처-핀터레스트

프렌치크롭헤어는 국내서 크롭컷이라고 불립니다. 이태원 클라쓰의 박새로이 헤어스타일이죠. 

프렌치크롭헤어는 짧은 측면 머리와 뒷면 그리고 상대적으로 긴 윗면과 이마를 살짝 내린 앞면의 머리를 특징으로 합니다. 

스타일링 :

뜨는 모질을 가진 동양인들은 필수적으로 다운펌을 해야하며 바가지를 뒤집어쓴 느낌을 피하려면 윗머리의 거친 질감을 잘 살려내야 합니다. 

왁스를 소량 도포해 손가락 끝마디로 조금씩 질감을 표현해 줍니다.

 

2.포마드 헤어

출처-핀터레스트

클래식한 남성미를 표현하기 가장 적합한 포마드 헤어 역시 꾸준하게 이어져오고 있는 남자 짧은머리 스타일 트렌드입니다. 

균일한 모질과 고급스러운 광택을 특징으로 하죠.

스타일링 :

머리는 헤어드라이어를 이용해 모질의 반대방향과 윗쪽으로 말려 볼륨을 살려줍니다. 모발은 어느정도 물기가 남아있는 상태에서 포마드의 흡수가 빠르기 때문에 적당히 말린 상태에서 가르마를 나누고 포마드를 도포합니다.

빗을 이용해 사이드는 붙여서 뒤로 넘기고 윗머리는 살짝 올려서 볼륨을 준후 사이드로 넘기면 됩니다.

 

3.브릿락 헤어

출처-핀터레스트

브릿락 헤어는 70년대 비틀즈에서 영감을 얻은 헤어스타일입니다. 이마를 가리는 길이로 무심하게 헝클어진 자연스러움이 특징이죠.

직모/반곱슬/곱슬 등 자신이 가진 모질에 따라 다양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스타일링 :

옆머리가 뜬다면 다운펌은 필수로 해야 하며 윗머리에 베이비펌을 한다면 쉽게 스타일링을 할 수 있습니다.

광택없는 드라이하고 거친 질감을 위해 왁스를 사용해서 머리 끝을 만져줍니다. 때때로 머리카락을 움켜쥐어 불특정한 모류를 표현할 수도 있습니다.

 

4.사이드파트 헤어

출처-핀터레스트

사이드파트헤어는 고전적이며 전통적인 남자 헤어스타일에 현대적인 스타일링을 더한 남자 짧은머리 스타일입니다. 

스타일링 :

거의 모든 헤어에 사이드파트 헤어스타일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단순히 가르마를 나누고 볼륨을 넣고 질감을 표현하기만 하면 되죠. 

그래서 사이드파트 헤어는 볼륨과 질감이 생명입니다. 특히 뜨는 머리가 많은 동양인들은 드라이어로 형태만 잘 잡아주어도 쉽게 볼륨을 넣을 수 있습니다.

드라이어로 머리를 말리면서 전체적인 형태를 잡고 왁스를 통해 질감을 표현한 후 스프레이로 고정하면 되겠습니다.

 

5.컬

출처-핀터레스트

하이패션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는 컬헤어. 

복잡한 컬이 주는 세련미와 구부러진 모양에 따라 달라지는 광택이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만들어 냅니다. 

스타일링 :

베이비펌을 통해 스타일링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윗머리는 풍성한 컬을 표현해야 하며 옆머리는 짧게 깍아 얼굴선을 드러내어 날렵한 이미지를 만들어야 합니다.

 

6.버즈컷 헤어

출처-핀터레스트

간단하게 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는 버즈컷. 반삭발로 이해하면 편하겠습니다. 극도로 짧아진 머리는 강한 남성미를 드러내는데 도움을 줄 수 있지만 얼굴의 단점 역시 쉽게 드러내기 때문에 호불호가 갈릴 헤어스타일이죠.

스타일링 :

자신의 얼굴 윤곽과 두상이 균형잡혀 있다면 더할나위 없이 좋은 헤어스타일입니다. 누구나 쉽게 할 수 없는 스타일이기 때문에 차별화도 둘 수 있죠. 

두피까지 보일정도의 짧은 버즈컷은 이목구비 하나하나에 집중하게 만들며 턱선을 강조합니다.

 

같이보기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