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 얼굴형에 맞는 선글라스 선택 추천 6가지

보통 대다수의 남성은 악세사리에 큰 관심이 없거나 몇가지의 간단한 악세사리만을 소유한다. 그러나 선글라스만은 여름의 필수품으로 눈을 유해한 자외선으로부터 보호하는 실용적인 도구에서부터 일상 생활에 이르기까지 진화하여 복장을 전혀 새로운 차원으로 끌어 올릴 것이다.

이 글에 앞서 2018 남자 선글라스 트렌드 9가지에 대해 알아보고 시작하도록 하자. 여기에더해 얼굴형에 맞는 헤어스타일 글도 읽어보면 도움이 될 것이다.

결론부터 얘기하자면, 둥근 프레임의 선글라스는 강하고 각진 턱에, 각진 선글라스는 부드러운 얼굴선에 잘 어울린다는 것이다. 얼굴의 특징이 강하게 나타날수록 선글라스는 최적의 균형을 유지해야 한다.

사실 얼굴 형태뿐만 아니라 눈매, 코와 입의 위치와 생김새에 따라 분위기가 달라지며 여기에 어울리는 선글라스와 헤어스타일이 달라지기도 하지만 이것은 개개인의 영역에서 생각해 볼 문제이며, 여기서 소개할 공식은 보편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 공식으로 기본적으로 짚고 넘어가야 할 부분이다.

얼굴에서 가장 잘 드러나고 인상을 좌우하는 중요한 부분이 눈매이기 때문에 이부분의 균형이 아주 중요하다. 또한 선글라스는 구입전에 항상 착용을 먼저 해본뒤 자신의 얼굴형과 잘 어울리는 제품을 선택해야 한다.

 


1. 갸름한 얼굴형

턱은 각져있으나 날렵하게 타원형이며 광대뼈 넓이는 좁은편이며 얼굴의 세로길이보다 짧다. 이마는 턱보다 좀 더 넓고 둥글다. 모든 선글라스가 잘 어울리며 대부분의 헤어스타일도 잘 어울릴 얼굴형. 사이드 프레임이 렌즈에 너무 낮게 달린 선글라스는 하관을 길어보이게 하므로 이것만 피하면 될 것이다.

추천 선글라스 : 에비에이터, 웨이페러, 라운드, 스퀘어, 클럽마스터 선글라스 등.


2. 둥근 얼굴형

전체적인 얼굴폭이 대칭적이며 넓은 광대뼈, 작은 이마와 턱선을 가지고 있다. 둥글고 부드러운 얼굴선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디테일을 잘 정의할 수 있도록 얼굴의 각을 잘 나타내며 뺨을 갸름하게 만들 수 있어야 한다. 

선글라의 브로우라인 (눈썹 라인)에 강한 선이 들어가 있거나 적당한 두께의 프레임은 턱을 갸름하게하고 길어보이게끔 한다. 때문에 스퀘어 프레임 선글라스가 최적이나 라운드형 선글라스를 원하는 경우는 클럽마스터와 같이 눈썹 라인을 잘 정의하며 아래 프레임을 둥글게 처리한 모델이 좋겠다.

추천 선글라스 : 스퀘어 프레임, 웨이페러, 클럽마스터, 브로우라인


3. 긴 얼굴형

폭이 좁은 대신 이마에서부터 턱까지의 길이가 길기 때문에 큰 렌즈와 다각형의 선글라스로 비율을 조절할 필요가 있다. 작은 렌드는 얼굴의 하단부를 더욱 부각시키기 때문에 피하도록 하자.

라운드 프레임 렌즈도 나쁜 선택은 아니나 중간보다 큰 렌즈를 선택하는게 좋을 것이고 얼굴의 균형을 위해 사이드 프레임이 렌즈 상부와 연결된 제품을 선택해 자연스럽게 광대뼈를 가릴수 있는 제품을 선택하도록 하자.

추천 선글라스 : 웨이페러, 빅사이즈, 스퀘어 프레임, D프레임


4. 여성스러운 얼굴형

이마에서 턱으로 내려갈수록 좁아지는 얼굴형. 보통 턱라인이 여성스러운 경우가 많아서 서양에서는 작은턱을 보완하는데 중심을 맞추는데 반해, 정면폭이 넓은 단두형 얼굴이 많은 아시아인의 특성상 대부분 선호하는 얼굴형태이다. 때문에 갸름한 얼굴형과 마찬가지로 대부분의 선글라스와 잘 어울린다고 볼 수 있다. 

굳이 턱을 보완해야 한다면 D프레임이 강조되어 있는 선글라스, 렌즈 하단부의 두꺼운 프레임, 상단의 폭을 하단까지 유지하는 에비에이터 등이 좋겠다.

추천 선글라스 : 두꺼운 D 프레임, 웨이페러, 스퀘어 프레임, 에비에이터 등


5. 광대가 발달한 얼굴형

이마와 턱의 폭은 좁으나 광대뼈가 크게 발달해 다이아몬드 형태를 이루는 얼굴형. 얼굴의 길이는 비교적 긴 편이다. 내려가면서 좁아지는 턱이 큰 특징이기 때문에 이것을 잘 보완하거나 자연스럽게 어울릴 모델을 찾아야 한다.

기본적으로 웨이페러, 스퀘어 프레임 혹은 D 프레임과 같이 직선엣지와 둥근 렌즈 사이의 모델이 좋은 선택이다. 왜냐하면 다이아몬드 얼굴형은 비교적 날카로운 턱선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광대뼈 폭을 강조하지 않으면서 턱선을 부드럽게 처리해야 할 필요가 있기 때문이다.

추천 선글라스 : 웨이페러, D 프레임, 스퀘어 프레임


6. 턱이 각진 얼굴형

앞에서 설명한 바와 같이, 기본적으로 선글라스는 얼굴과 반대의 특성을 가지는게 좋다. 강한 턱선을 가진 얼굴형은 넓은 광대뼈와 이와 비례한 턱을 가지고 있다. 특히 서양인의 얼굴형에 비해 광대가 발달한 동양인의 얼굴형은 광대와 턱이 유난히 눈에 띄게 보일 수 있기 때문에 이부분을 잘 보완해야 한다.

중간정도 크기의 라운드 프레임 선글라스 혹은 에비에이터가 도드라진 얼굴형을 부드럽게 처리할 수 있다.

추천 선글라스 : 라운드 프레임, 에비에이터, 클럽 마스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