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 반바지 코디 5가지 활용 가이드

이전의 오래된 남성복 규칙에 따르자면, 반바지는 언제 어떻게 입어야하는지, 어느정도 길이, 실루엣을 가져야 하는지에 대한 확고한 규칙이 있었다. 이것은 반바지에 대한 일종의 선입견이기도 하다. 전통적인 남성복에 반바지는 지양해야할 것이었지만 법칙을 깨고 매번 도전하는 현대의 패션에서는 반바지의 활용이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이전에 작성한 특징적인 남자 여름 반바지 트렌드 두가지 글에서 현재 남성 반바지 트렌드는 그 길이가 갈수록 짧아지고 있으며 그와 동시에 배기핏의 넉넉한 실루엣도 같은 런웨이에서 등장했다. 자세한건 링크를 참고해보도록 하자.

여기에서는 반바지를 활용한 대표적 5가지 코디법을 알아보기로 한다.


1. Basics

#Smart casual

기본 반바지는 말그대로 모든 경우에 적합할 수 있는 반바지를 말한다. 스마트 캐주얼에 적합하도록 적당히 활동적인 실루엣에 무릎에서 허벅지 중간정도의 길이를 가지며 치노, 린넨 혼방과 같은 소재들이 주로 쓰인다. 스마트 캐주얼은 옥스포드셔츠, 폴로티, 기본티셔츠에 단화, 로퍼등으로 코디를 완성할 수 있다. 

 

# Street casual

오버사이즈에 가까운 실루엣 / 길이의 반바지는 스트릿 캐주얼에 좀 더 적합하다. 여기에 다양한 스트릿웨어를 조합해 볼 수 있겠는데 예를들어 부츠와 스포츠삭스의 조합, 볼캡, 롱벨트등도 이상적인 조합이 될 것이다.


2. Denim

린넨과 같은 통기성이 뛰어난 직물에 비해 통풍이 잘 되지는 않으나 데님팬츠는 특유의 색감과 뛰어난 내구성을 가지고 있다. 오염에도 강하며 티셔츠/셔츠 어디에도 잘 어울릴 수 있는 반바지이다. 때때로 강한 워싱은 깔끔하지 못한 인상을 주기도 하기 때문에 강한 워싱의 데님 반바지는 상의를 단순하게 코디하도록 하며 여기에 몇가지 악세사리를 추가하는 편이 좋겠다.


3. Sports

90년대의 레트로 트렌드는 스포츠웨어와 스트릿웨어의 유행을 불러오기도 했다. 복고에 영감을 얻은 다양한 트랙수트와 스니커즈뿐만 아니라 스포츠 반바지도 현재 코디하기 좋은 아이템이다. 활동성, 통기성이 보장되어 있고, 청키 스니커즈, 트렉자켓, 보머등을 활용해 럭스 스포츠 스타일 혹은 레트로 스트릿 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다.


4. Suits

폴리혼방, 린넨 혼방등의 여름소재로 제작되는 반바지 수트는 직장에서뿐만아니라 주말용 코디로도 적합하다. 잘 재단된 블레이저나 셔츠에 맞춤복 반바지는 세련되고 고급스러운 실루엣을 제공한다. 

반바지이나 어디까지나 여름을 위한 수트이므로 억제된 디테일, 캐주얼에 지우치지 않은 디자인을 선택하도록 한다. 


5. Prints

계절적인 요인에 의해 해변과 바다 컨셉에 맞춘 여름의류는 매년 남성 브랜드 룩북에 빠지지 않고 등장하고 있다. 특히 최근 몇년 사이 수영복을 캐주얼에 적극활용하는 케이스도 늘어나고 있다. 단색의 기본적인 하의를 매치해도 좋겠지만 최근의 하와이안 프린팅, 트로피컬 프린팅이 유행하고 있는 만큼 여러가지 패턴이 인쇄된 반바지도 좋은 고려대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