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 레트로 트렌드 코디에 ‘엣지’를 더해보자

확실하게 레트로 트렌드를 즐기는 법,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현재 출시되는 대부분의 옷들이 트렌드에 맞춰 출시되니 소비자 입장에서는 자연스럽게 트렌드를 받아드리게 되지만, 좀 더 쉽고 확실하게 복고풍의 무드를 드러낼 방법이 있을 겁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스타일에 ‘엣지’를 추가하는 건데요.

70년대와 80년대의 자동차 디자인을 보신적 있으신가요?

백투더퓨처 DMC-12 – 출처 구글

이런 눈에 띄는 ‘박시’한, ‘네모’난 디자인의 유행은 70년대와 80년대의 큰 특징입니다. 60년대 후반에 럭셔리 자동차 브랜드에서 곡선 디자인의 자동차를 생산했지만, 원가절감 및 기술적인 이유로 박시한 자동차가 널리 퍼지게 됩니다. 

90년대부터 기술발달, 연비향상을 위한 공기역학에 대한 요구로 곡선 디자인이 점차 늘어나기 시작했죠. 

자동차 이야기를 하는 이유는 당시의 디자인이 자동차 뿐만 아니라 패션 디자인에도 미쳤기 때문인데요, 최근 발표한 2020ss 디올맨의 캠페인에 이런 주제가 명확하게 표현되어 있답니다. 백투더퓨처에 나온 자동자를 배경으로한 캠페인을 진행했죠.

또한 하이-패션 브랜드에서도 이런 네모난 디자인은 여전히 중요한 소재로 사용되고 있으니, 적극적으로 활용해 볼 필요가 있겠네요.

아래의 링크로 이동해서 런웨이와 캠페인으로 각진 디자인을 먼저 살펴보자구요.

링크 : 2019 런웨이, 2020ss 디올맨 캠페인

 


1.와이드숄더 

알로스 리트 이너시티오디오 딘스

가장 확실한 방법은 시선이 고정되는 신체의 상단에 샤프한 엣지를 추가해 주는 겁니다. 두꺼운 패드가 들어간 와이드 숄더는 세련된 방법으로 레트로 무드를 더해 줍니다.

겨울 코트나 겨울 블레이저의 구매를 고려한다면 와이드 숄더에 도전해보세요.

 

2.스퀘어토

딘스 써틴먼스 MMGL

스퀘어토 슈즈도 레트로 트렌드를 표현하기 좋습니다. 직선이 가진 샤프한 선이 실루엣을 잘 정의내리고 선명하게 보이게 하죠. 

레트로 스타일을 시도한다면 빠지지 않아야 할 아이템입니다.

올 겨울 유행할 아이템에 알고 싶다면 아래의 링크를 참고해 보세요.

관련글 : 올 겨울 유행할 남자 패션 아이템 5가지

 

3.선글래스

어나더브릿지, 외 모두 블루엘리펀트

90년대의 사이-파이  선글라스, 70년대의 빈티지 선글라스에서도 네모난 프레임을 볼 수 있습니다. 이런 네모난 디자인은 서로 플러스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트렌드를 적극적으로 표현하는데 좋은 아이템이죠.

 

4.주얼리

서번트신드롬 써틴먼스 베벨로 아벤투라

작은 악세사리 하나가 가진 힘을 아시나요? 작은 주얼리 하나만으로도 스타일의 무드를 바꿀 수 있습니다.

각진 시그넷링, 부적, 포스터, 보틀등 다양한 주제로 만들어진 사각 목걸이를 착용해서 레트로 스타일을 완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