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 겨울 패션에 쉽게 양말을 코디하는 방법

삭스리스의 유행이 지나고 놈코어로 넘어오면서 양말의 중요성이 더해지고 있다. 길거리는 이미 와이드팬츠와 발목을 원히 드러내는 크롭팬츠의 유행으로 넘쳐나고 있다. 혹자는 패션의 완성을 양말이라고도 한다. 이 모든 것들이 스타일링을 위해 양말에 신경을 써야할 이유를 전해준다.

여기에서는 기본적인 화이트 / 블랙 삭스와 컬러삭스를 쉽게 코디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기로 한다.

관련글 : 남자 애슬레져 / 스포츠 삭스, 튜브삭스 코디


1. 색상 일치 시키기

이에스엔 알렌느

가장 쉬우면서도 효과 좋은 방법은 하의 / 양말 / 신발의 색상을 일치시키는 것이다. 일치된 색상은 간단명료한 이미지와 함께 실루엣을 잘 정의내린다. 하나의 컬러로 하의를 코디해 상대적으로 상단에 포인트를 주기에도 용이하다.

특별히 컬러팬츠가 유행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대부분 어디에나 잘 어울릴 수 있는 블랙, 그레이와 같은 무채색 혹은 베이지, 아이보리, 브라운, 네이비와 같은 중립색상의 바지를 입는게 보통이기 때문에 짙은 네이비 혹은 블랙 컬러의 양말을 어두운 색상의 바지와 일치시켜 보자.

디그레 얀13 이에스엔

색상을 일치시키는 두번째 방법은 양말색상을 바지에다 맞추는 것으로, 수트와 같은 포멀웨어에도 적용되는 기본적인 룰이다. 양말과 바지의 일치된 색상이 바지의 연장선상으로 볼 수 있기때문.

안정적인 색조합과 일치된 하의의 실루엣은 댄디즘 스타일링을 표현하는데 도움이 된다.

라이풀 브아빗 얀13

마찬가지로 신발과 양말을 매치할 수도 있다. 신발이던 바지던 양말을 일치시킨다는 점에서 스타일과 색상의 일관성을 유지할 수 있으므로 전체적인 코디 균형에 도움이 된다. 이 경우는 체크 패턴 팬츠, 라이트 워싱데님과 같이 양말 선택이 쉽지 않은 경우에 효과적이다.

바지와 양말을 매치시키는 기본적인 룰 외에도 양말 선택이 고민될때는 보통 바지보다 어두운 양말을 선택하는 것이 상식이다.


3. 블럭 추가하기

데어로에 파르티멘토

색상을 일치시키는 방법이 댄디즘에 가까웠다면 색상 블럭을 추가하는 방법은 캐주얼에 가깝다. 데어로에, 파르티멘토 룩북은 전형적인 3컬러, 2컬러 코디로써 이너웨어 혹은 상단의 악세사리와 일치시키는 기본적인 룰이다.

발목에 컬러블럭을 추가한다면 3컬러 코디가 가장 무난하다. 코디에 많은 너무 많은 색상이 쓰인다면 양말을 하의나 신발과 색을 통일해주는편이 좋긴하나, 자유롭게 코디할 수 있는 캐주얼 스타일의 장점을 살려 여러 코디에 양말 블럭을 추가해보는 걸 추천한다. 굳이 3컬러 코디에 갖혀있을 필요는 없다.

블루 카디건, 화이트 셔츠, 블랙 슬랙스에 화이트 양말을 매치해 3컬러룩을 완성한 데어로에, 블랙 컬러 기조를 유지하며 이너웨어와 양말에 밝은 색상을 추가한 파르티멘토의 2컬러 코디.

관련글 : 깔맞춤 쉽게 하는 법

데어로에 얀13 얀13 아티팩츠

이렇게 양말로 블럭을 추가하는 코디는 활동적이며 젊고 캐주얼한 이미지를 표현한다.

중립색상인 베이지, 브라운, 네이비 등으로 코디해서 많은 컬러가 쓰였지만 안정적인 균형이 돋보이는 데어로에, 더블코트에 크롭팬츠와 양말 블럭을 더해 캐주얼을 살린 얀13, 데님과 함께 크롭팬츠로 양말 블럭을 추가해 젊은 이미지를 완성한 얀13, 아티팩츠.


4. 양말을 포인트로

핀터레스트

그렇다면 컬러 삭스의 코디는 어떻게 될까? 색상이 주는 시각적 효과를 그대로 살려 발목에 악센트를 줄 수 있다. 컬러 삭스에 중점을 두는 만큼 아웃핏은 무채색, 어두운 중립색상으로 코디가 될 것이다.

핀터레스트

개인적으로는 발목에 시선을 고정시키는 포인트를 주는 코디를 그다지 선호하지 않는다. 보통 사람의 시선은 자신의 눈이 위치한 곳에서 시작해 아래로 내려간다. 보통 키작은 사람들이 착시효과를 위해 상체에 포인트를 주는 이유이기도 하다.

컬러삭스의 균형적인 코디를 위해서 상체에 힌트를 제공해 보자. 상단에 등장하는 색상은 양말 색상의 좋은 단서가 되어 균형적인 스타일링을 할 수 있을 것이다.